Sizzle of Service Learning – 학생들이 빛을 발하고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지원

저는 제 눈으로 마술 같은 것을 보았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세계에 긍정적인 일을 할 때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합니다. 1학년 때 소개 클럽 모임을 조직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부분이었습니다. 우리 학교는 점심 시간이 나누어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그 부분을 정복하고 나면, 우리는 방과 후에 매주 모임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재활용 작업을 한 다음 비즈니스 회의를 하는 것이 규칙적인 리듬이 되었습니다. 매년, 때로는 1년에 두 번 학생들이 임원을 선출했습니다. 학생들은 작업 및 비즈니스 세션을 조직하고 실행했습니다. 내 역할은 고문이 되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방법에 대한 제안을 제공하거나 캠퍼스 절차의 누가, 무엇을, 언제, 왜 답변하는지였습니다.

처음부터 방과후 동아리를 후원하는 목표는 두 가지였습니다. 하나는 학생들에게 생활 기술을 배우면서 환경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할 수 홍대퍼블릭.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학생들이 자신이 하고 있는 일과 존재하는 일에서 성공을 측정하는 것의 중요성을 확인하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제 역할이 임원들을 세세하게 관리하는 역할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습니다. 또한 저는 항상 학생들에게 해결책을 찾는 책임이 있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처음 두 달은 학생들이 교사에게 답을 구하도록 프로그램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혼란스러웠지만, 지속적으로 문제를 임원과 클럽 회원들에게 전달하면서 해결책을 찾기 위한 토론과 아이디어 공유라는 학생 소유권이 점점 더 많아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학생들에게 클럽의 “행위”를 가르치는 것이 더 쉬웠을 것입니다. 조언자가 내 좋은 아이디어로 입을 다물고 있다는 것은 훨씬 더 큰 도전이었습니다.

동아리 활동은 학생들에게 공개적으로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기회와 사회적 기술을 키우고 학문적 학습을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상황을 제공했습니다. 클럽 회원들은 아낌없이 자원하여 시간을 보냈고, 이는 이웃의 폭력으로 인해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동아리를 마치고 집에 갈 때 학교 날 5시 쯤에, 우리는 아무도 혼자 걷지 않았는지 확인했습니다. 그 시간에도 갱단의 활동이나 운전자나 행인에게 괴롭힘을 당할 위험이 상당했습니다. 한 학년도에 캠퍼스 길가에 있는 식당에서 일하던 두 명의 학생이 강도질로 살해당했습니다.

사회 문제는 모든 형태와 크기로 나타납니다. 실제 학생 재활용 작업은 교사와 관리자가 종이 용기를 재활용하여 교실/사무실에 남겨두도록 조직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슬라이드를 사용하여 지구의 날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교사들에게 배포했습니다. 클럽에는 프로젝트를 탐색하고 클럽을 조직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몇 개의 위원회가 있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성장한 동아리 멤버들에 놀랐다. 한편으로 학생 집단은 그들을 캠퍼스 “환경 괴물”이라고 불렀고 다른 한편으로 그들은 환경 문제에 대한 수업에서 자주 찾는 자원이었습니다. 이것은 내가 고등학교에서 사회적 기술을 구축하는 것이 학업 성취와 평생 학습자가 되는 성공의 주요 열쇠라고 믿기 때문에 이 사실을 황홀하게 만들었습니다.

클럽 회원들과의 주요 충돌은 결석이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큰 원인은 가족 문제였습니다. 학교에서 형제나 자매를 데리러 가야 하고, 형제 자매를 돌봐야 하고, 물론 치과 의사나 의사의 예약도 필요했습니다. 두 번째 큰 이유는 방과 후에 너무 많은 것을 접시에 담는 학생들이었고 우리는 학업을 보충하는 것이 항상 클럽에 오기 위해 앞자리에 앉는 정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클럽 임원들은 의사소통의 기술 탐구와 함께 스프레드시트에 클럽 기록을 만들고 유지하는 절차를 만들고 시행하는 과정에서 매년 이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